경기도지역협력연구센터(GRRC)협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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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ome > 협회정보 > 2016년 사업계획

1. 공동 성과전시회 개최

  • GRRC 사업 연구개발 성과에 대한 대외 홍보 및 센터간 정보교류 등 네트워크 활성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너지 효과 제고
  • 센터간 연구개발 의욕 및 참여기업의 기술개발 중요성 인식 고취
  • 사업개요
  • 연월/장소 : 2016년 10월 20일, 27일(예정)/경기도의회 로비
  • 참여인원 : 참여인원 : 150여명(도의회, GRRC 및 참여기업, 기업, 일반인 등)
  • 사업내용 : 기술개발 성과 우수사례 발표 및 신개발품 전시, 유공자 표창
  • - BEST GRRC 표창 및 우수 연구과제 발표 : 2개 센터(분야별)
  • - 신개발품 전시 : 약 60개 개발품 및 시제품

  • ’15년 실적 또는 성과
  • 약 65개 개발품 및 시개발품 전시 : 10월 29일/융합기술원
  • BEST GRRC 경기도지사 표창 : 센터, 우수 연구자, 참여기업
  • 우수 기술개발 과제 언론 보도 : 경기지역 매체 홍보(미디어투데이)
  • 경기도의회 경과위 위원 다수 참석으로 사업비 확보 유리

  • 추진계획
  • 16년 8월 : 성과전시회 장소 선정 및 기획
  • 16년 9월 : 물품 대여 업체 선정 및 전시품 목록 취합
  • 16년 10월 : 도의회 상임위 의원 섭외, 보도자료 작성, 대외 홍보

  • 기대효과
  • 기술개발 성과 전시를 통한 대외 인지도 제고 및 참여기업 홍보
  • 센터간 경쟁심 유도 및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 연구의 질(質) 제고

  • 2. 공동 세미나 개최

  • 유사 연구기관 분야별 공동 세미나 개최로 시너지 효과 창출
  • 유사 연구개발 과제에 대한 사례 습득 및 정보 교류
  • 참여기업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과제 의견 조율 기회 제공
  • 사업개요
  • 연월/장소 : 2016년 3월/가톨릭대, 4월/수원대
  • 참여인원 : 120여명/회(도의회, GRRC 참여연구원 및 학생 등)
  • 사업내용 : 기술개발 성과 우수사례 및 신기술 발표, 협력방안 논의
  • - 기술개발 과제 추진상황 및 성과 발표
  • - BT, IT 분야 기업지원 성과 주제 발표
  • - 센터간 협력방안을 위한 발전적인 토론 등

  • ’15년 실적 또는 성과
  • 기술개발 과제 추진 상황 및 성과 발표 : 3월 26일/동국대, 4월 9일/항공대
  •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한 전문가 발표 : 참여기업 등 개발자
  • 센터간 협력방안을 위한 발전적인 토론 : 8개 센터

  • 추진계획
  • 16년 2월/3월 : 공동세미나 기본 계획 수립
  • 16년 2월/3월 : 도의회 참석 요청
  • 16년 3월/4월 : 언론 보도자료 작성 및 대외홍보 : 개최 일주일 전
  • 16년 3월/4월 : 공동 세미나 결과보고

  • 기대효과
  • 참여기업과의 기술개발 성과 공유 및 최신 정보 제공 기회
  • 기술개발 과제 성과 발표를 예산 수립의 중요성 전달

  • 3. 워크숍 개최

  • 전체 공동 워크숍, 셀프리더 워크숍을 개최함으로 시너지 효과 창출
  • GRRC 참여인력간 공동 주제 도출 및 사업계획 반영
  • 유사 연구개발 과제에 대한 사례 습득
  • 사업개요
  • 연월/장소 : 2016년 2월/도내 리조트, 10월/도내 리조트
  • 참여인원 : 전체 워크숍_70명, 셀프리더 워크숍_25명
  • - 전체 워크숍 인원 : 도의회, GRRC 13개 센터 센터장, 연구원, 행정원
  • - 셀프리더 워크숍 인원 : GRRC 13개 센터 행정원
  • 사업내용 : 기술개발 성과 우수사례 및 신기술 발표 및 협력방안 논의
  • - 센터 기술개발 내용 발표, gstep, 경기TP 등 초청 강연 : 2개 주제
  • - 13개 센터와 관련기관간의 협력방안 논의 및 의견 수렴

  • ’15년 실적 또는 성과
  • 전체 워크숍 : 2월 12~13일/속초
  • - 현장 기업지원 사례 발표 및 사업개선 TFT 추진 보고, 개선방안 토론 등
  • 셀프리더 워크숍 : 11월 26~27일/부산
  • - GRRC 사업비 사용 및 정산 내용 교육 등

  • 추진계획
  • 16년 1월/9월 : 전체워크숍, 셀프리더 워크숍 기본 계획 수립
  • 16년 1월 : 상임위 주제발표 요청, 섭외
  • 16년 2월/10월 : 언론 보도자료 작성 및 대외홍보 : 개최 일주일 전
  • 16년 3월/11월 : 워크숍 개최 결과보고

  • 기대효과
  • 센터 및 유관기관간의 소통 확대로 GRRC 사업 발전
  • GRRC 관계자 의견수렴 기회 제공으로 제도개선 방안 도출

  • 4. 간담회 개최

  • GRRC 센터의 의견을 개진하여 사업 진행의 안정성 확보
  •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기회 제공
  • 안정적인 사업비 확보를 위해 다수의 의견을 제시하는 자리 마련
  • 사업개요
  • 연월/장소 : 2016년 5월/경기도청, 8~10월/각 센터
  • 참석인원 : 20명/회 (GRRC 센터장, 기업 CEO, 집행부, 도의회)
  • 사업내용 : 사업 진행상황 보고 및 현장의견 개진
  • - GRRC 사업 추진 현황 보고
  • - 사업 추진 문제점 및 개선방향 개진
  • - 도 예산 현황 및 상호 이해 지원

  • ’15년 실적 또는 성과
  • GRRC 사업의 우수성과 보고 : 8.12, 19, 28, 9.3, 16/각 센터
  • - 지역 센터의 기업 지원 및 기술개발 지원 강조
  •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위한 안정적인 사업비 확보 노력

  • 추진계획
  • 16년 4월/7월 : 간담회 개최 기본 계획 수립
  • 16년 5월 : 언론 보도자료 작성 및 대외홍보
  • 16년 5월 : 집행부 - 센터 간담회 개최
  • 16년 7~9월 : 도의회 상임위 간담회 참석 요청
  • 16년 8~10월 : 언론 보도자료 작성 및 대외홍보
  • 16년 8~10월 : 도의회 상임위 - 센터 간담회 개최
  • 16년 6월/9~10월 : 간담회 결과보고 작성

  • 기대효과
  • 성과전시회 외에 사업추진 관계자와의 상호 이해관계 개선
  • 기술개발 사업의 성과 기대 및 우수 사례 확산
  • GRRC 사업에 대한 기업지원 필요성 및 사업에 대한 이해 강조

  • 5. 간행물 발간

  • GRRC 사업 등 그 동안 지원된 과학기술분야 연구개발 성과 홍보
  • 연구센터간 정보교류 등 네트워크 활성화 기회 제공으로 시너지 효과
  • 기관별 연구 성과 우수사례 및 신개발품 소개
  • 사업개요
  • 연월/간행물 : 2월~10월/소식지, 9월/백서
  • 참여기관 : 12개 센터
  • 배 포 수 : 소식지(500매×5회), 백서(200매×1회)
  • 제작내용 : 소식지, 백서(우수사례, 참여기업 포함), 현황판 등
  • - 협회 및 연구센터 사업내용
  • - 참여기업 소개, 기술개발 성과 우수사례 소개, 신개발품 등

  • ’15년 실적 또는 성과
  • 소식지(2, 4, 6, 8, 10월) 제작 및 배포 : 참여기업, 도내기업
  • 백서 1회(10월) 제작 배포 : 참여기업, 도내 기업, 유관기관
  • 원고 내용 중 참여기업 홍보는 웹 메일을 통해 주간 단위로 배포

  • 추진계획
  • 16년 1월~2월 : 목차구성 및 편집기획안 구성
  • 16년 2~10월 : 소식지 발간 및 배포(년 5회, 연간 지속)
  • 16년 8~9월 : 2016년 백서 편집기획안 구성 및 원고 작성
  • 16년 10월 : 백서 발간 및 배포(년 1회, 연간 지속)

  • 기대효과
  • GRRC 사업 내용 및 센터, 참여기업 홍보로 인지도 향상
  • GRRC 각종 행사 소개로 중소기업과의 밀착성 증대

  • 6. 인터넷 홍보

  • GRRC 사업 등 그 동안 지원된 과학기술분야 연구개발 성과 홍보
  • 연구센터간 정보교류 등 네트워킹 사업 내용을 사이버상에 홍보
  • GRRC 사업을 홍보하는 SNS 계정 설정 및 홍보
  • 센터 및 중소기업 질의사항에 대한 긍정적인 대응
  • 사업개요
  • 연월/매체 : 2016년 1월~12월/웹 메일
  • 홍보시점 : 각종 행사시 홍보물에 홈페이지 주소 인쇄하여 배포
  • 참여기관 : 13개 센터 및 참여기업
  • 배 포 수 : 클릭 또는 뷰 시점의 불특정 다수
  • - GRRC 및 중소기업 관계자, 일반인 등
  • 홍보내용 : 도 과학기술정책, 협회 및 각 연구센터의 사업내용
  • - GRRC 사업성과 홍보
  • - 사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 사업 소개, GRRC 사업 일정 등

  • ’15년 실적 또는 성과
  • ’15년 인터넷 홈페이지 방문자 : 35,264명, 웹메일 52회 이상 발송
  • GRRC 홍보용 Facebook 기관 계정을 활용한 GRRC 사업 홍보
  • 사업목적에 맞는 참여기업 대표 및 마케팅 담당자에게 메일 발송

  • 추진계획
  • 16년 1월 ~ 12월 : 뉴스레터 제작 후 주 1회 배포
  • 16년 1월 ~ 12월 : 뉴스레터, 홈페이지 기능 추가 과업 진행

  • 기대효과
  • GRRC 사업 내용 언론 보도자료 링크로 사업 자부심 향상
  • 기업지원 과제 정보를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업무 부담을 경감시킴

  • 7 언론 홍보

  • 센터 및 참여기업의 연구 성과 및 우수사례 홍보
  • 비용 대비 상위 언론에 노출 효과 확실
  • 언론 지면, 방송 홍보를 기반으로 인터넷 홍보 확산
  • 사업개요
  • 연월/매체 : 2016년 1월~12월/경제지, 지방지, 인터넷 매체
  • 참여기관 : BT, IT, NT 등 13개 센터
  • 사업내용 : 산학협력 사업의 위상강화를 위한 기획 홍보
  • - 대외인지도, 차별화 전략을 강조한 홍보
  • - 온·오프라인을 활용한 홍보

  • ’15년 실적 또는 성과
  • 신문·방송 보도 : 한국경제신문, 전자신문, 연합뉴스 등 다수
  • 신문, 방송을 통한 기사 내용을 인터넷 상에 상당 수 게재
  • 기술개발 성과에 맞는 종합 통신사 및 전문지 위주의 기사 제공

  • 추진계획
  • 16년 1~12월 : 협회 주관 홍보
  • 16년 1~12월 : 홍보자료 발굴 보도자료 작성 언론홍보 추진
  • 16년 12월 : 언론홍보 결과보고 작성

  • 기대효과
  • 경기도, 협회, 센터의 대외 신뢰도 및 경쟁력 강화
  • 신문 언론을 통한 우수사례 보도로 GRRC 사업 우수성 인증

  • 8. 셀프리더 교육

  • 셀프리더 교육을 통해 센터간의 협력체계 수립
  • 참여인력 교육 및 간담회를 통하여 개발한 연구 성과의 사업화 지원
  • 교육 코디네이터에 의한 교류 촉진
  • 사업개요
  • 연월/장소 : 2016년 4월/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세미나실
  • 참여기관 : 13개 센터
  • 참석인원 : 셀프리더 및 참여인력
  • 교육내용 : 도 과학기술정책 소개, 개발 기술 관련 최신 정보 등
  • - 기술개발 성과 활용 우수사례 및 성과 활용 방법
  • - 특허지원제도 소개 및 지식재산권 강화 방안
  • - 사업계획서 및 보고서 작성 방법

  • ’15년 실적 또는 성과
  • GRRC 사업 운영요령 및 보고서 작성 : 4월 29일/융합기술원
  • 법과 생활에 대한 교양 강좌 : 이상훈 변호사
  • GRRC 건의사항 및 센터간 정보 교류 : 13개 센터

  • 추진계획
  • 16년 3월 : 셀프리더 교육 기본 계획 수립
  • 16년 4월 : 수요조사를 통한 전문강사 섭외
  • 16년 5월 : 셀프리더 교육 결과보고

  • 기대효과
  • 셀프리더 교육을 통하여 센터 기술개발 성과의 사업화 지원
  • 셀프리더 교육, 간담회를 통하여 사업 운영의 효율성 제고
  • 셀프리더 선후배간 네트워킹을 통하여 기관 간 협력체계 수립

  • 9. 국내 전시회 참여 지원

  • GRRC 센터, 참여기업에 대한 전시박람회 참가 지원
  • 참여기업의 연구 성과물이 외부 바이어에게 구매되도록 지원
  • 참여센터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으로 참여 활성화 유도
  • 사업개요
  • 연월/장소 : 2016년 2월~12월/국내 전시박람회장
  • 지원대상 : GRRC 운영센터
  • 지원방법 : 전시박람회 부스임차료 및 장치구축비용 일부 지원

  • ’15년 실적 또는 성과
  • G-FAIR KOREA 참가 : ’15년 11월 5일~8일/킨텍스
  • 경기과학축전 참가 : ’15년 5월 15일~17일/한양대학교
  • 일반인 대상 GRRC 센터 기술개발 성과 및 참여기업 제품 홍보

  • 추진계획
  • 16년 1월 : 전시박람회 지원 계획안 작성
  • 16년 1월 : 지원 계획안 센터 안내
  • 16년 1월~12월 : 경기과학축전, G-FAIR 참가 지원
  • 16년 1월~12월 : 산학협력을 홍보할 수 있는 전시박람회 참가

  • 기대효과
  • 참여센터 인센티브 제공으로 GRRC 참여 및 사업 활성화
  • 전시박람회를 통한 참여센터 이미지 향상 및 홍보 확대

  • 10. 홍보 브로슈어 제작 지원

  • GRRC 참여기업에 대한 홍보 지원
  • 참여기업의 회사, 연구 성과물, 판매 상품 등을 홍보 지원
  • 참여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으로 참여 활성화 유도
  • 사업개요
  • 연월/장소 : 2016년 2월~12월/참여기업 소재지
  • 지원대상 : 2015년도 참여기업이며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
  • 지원내용
  • - 홍보 브로슈어, 카탈로그, 매뉴얼 등 홍보물 제작 지원
  • - 브로슈어, 카탈로그, 매뉴얼 등 외국어 번역 서비스 비용
  • 지원방법
  • - 지원내용 사업별 지급비용의 50% 이하 지원
  • - 기업당 최대 1,100천원 한도(VAT 포함)

  • ’15년 실적 또는 성과
  • 참여기업 홍보 카탈로그 제작 지원 : 12개×1,100=13,200천원
  • 참여기업 맞춤형 홍보 카탈로그 디자인 제작 가능 및 홍보

  • 추진계획
  • 16년 1월 : 홍보 카탈로그 지원 계획안 작성
  • 16년 1월 : 홍보 카탈로그 지원 센터, 참여기업 안내
  • 16년 1월~12월 : 홍보 카탈로그 지원사업 운영

  • 기대효과
  • GRRC 참여기업에 대한 마케팅 비용 지원으로 사업 참여만족도 제고
  • 선택과 집중에 따른 GRRC 대표기업 발굴 및 제도 정착
  • 분야별 유망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 마련

  • 11. 협회 역량 강화

  • GRRC 사업을 총괄하는 조직의 역할 정립
  • 도내 타 중소기업 사업과 차별성을 확보하는 자료 발굴 및 예산 확보를 위한 협회 역할 강화
  • 사업개요
  • 연월/장소 : 2016년 2월~12월/협회 또는 외부교육장
  • 참여인원 : 협회 직원
  • 세부내용
  • - 비전 기획 및 발전 계획 수립
  • - 차별화 전략 확보
  • - 체계적인 홍보전략 수립
  • - 안정적인 예산확보 전략 수립

  • 중점 추진사항
  • GRRC 사업의 비전과 발전을 위한 차별화 전략 수립
  • 도 유관기간 사업을 분석하여 센터사업을 위한 보고서 작성

  • 추진계획
  • 16년 3월 : 유관기관 기업지원사업 자료 수집
  • 16년 4월 : 타 산학협력사업과의 차별성, 강점 분석
  • 16년 5~12월 : GRRC 사업 성과와 관련된 분석 보고서 작성 및 제공

  • 기대효과
  • 비전 기획 및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추진과제 수행으로 역량을 강화시켜 협회 전문성 향상
  • 사업 관련 보고서 등을 작성하여 예산확보에 근거자료를 확보하여 협회 역할 강조

  • 12. 홍보물 제작

  • 전시회, 경기과학축전 참가 시 홍보물을 배포하여 일반 시민들에게 사업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홍보물을 제작
  • 사업개요
  • 사 업 명 : 홍보물 제작
  • 기 간 : 4~9월
  • 장 소 : 제작 후 각종 워크숍, 세미나 행사 전후에 배포
  • 홍보내용 : 도 과학기술정책, 협회 및 각 연구센터의 사업내용
  • - 경기도의 과학기술정책
  • - 협회 및 13개 연구센터 사업내용
  • - 우수 기술개발 성과 및 참여기업 신개발품 등

  • 중점 추진사항
  • 저작권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전문 디자인 기업에 위탁
  • 참여기업 실적 및 센터 우수사례를 기반으로 제작

  • 추진계획
  • 16년 3월 : 쇼핑백 제작 업체 선정 후 제작
  • 16년 7월 : 리플렛 제작 업체 선정
  • 16년 8월 : 리플렛 편집 기획 및 원고 작성
  • 16년 9월 : 리플렛 제작 후 행사장 배포

  • 기대효과
  • 각종 세미나 전시회에 배포하여 사업의 인지도를 향상시킴
  • 기술개발, 기업지원 성과 홍보로 기업의 사업 참여율을 높임